교육연구단 소개
인사말
서울대학교 환경보건 리더양성 교육연구단(BK4SHE)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19가 세계 모든 사람의 건강과 생명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반복되는 감염병의 범세계적 유행은 우리 환경과 건강이 얼마나 취약한지 여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후변화와 생태다양성의 훼손이 초래할 환경건강 위기는 앞으로도 반복될 것입니다. 한편 최근 UNEP은 화학물질 오염을 2022-2025년 우선순위로 설정하고 국제적 관리를 위한 노력을 시작하였습니다. 우리 행성의 지속가능성과 우리 사회의 건강을 위한 환경보건학의 노력이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환경변화와 건강사회 위기에 대응하는 환경보건 리더양성 교육연구단(BK4SHE)은, 당면한 환경보건 문제는 물론 미래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목적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환경보건학의 발전을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고 미래를 열기 위한 실용적 연구를 수행함으로써,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환경보건학의 역할을 앞서 준비하고자 합니다. 융합학문으로서 환경보건학의 외연을 확장하고 내실을 도모하기 위해, 관련 분야와의 협력을 통해 원헬스 융복합 교육, 연구를 수행하고 이를 통해 기후변화, 화학물질, 미생물 분야의 미래지향적 신지식을 창출할 것입니다. 아시아, 유럽, 북미 등지의 유수 연구기관과의 교육 및 연구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학생 교육과 선도적 연구 수행에 상승효과를 추구하고자 합니다.

우리 교육연구단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교육연구단의 지향과 프로그램, 최근의 성과 등을 살펴보아 주십시오. 입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해당 분야에서 선도적 연구와 교육을 담당해온 교수진께 연락을 해주십시오. 연구교원에 지원하시고자 하는 신진연구자께서는 직접 교육연구단에 문의해주십시오. 우리 교육연구단은, 우리 사회가 요구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환경보건학을 선도할 인재들을 환영합니다.

드림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환경보건학과 BK21연구단

TEL : 02) 880-2836